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기섭 진천군수, 민선 7기 5대 군정방침 제시
기사입력  2018/07/12 [11:50]   김봉수 기자
▲ 송기섭 진천군수는 12일 시정연설을 통해 민선 7기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송기섭 진천군수는 12일 진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9회 진천군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성공적인 민선 7기를 위한 군정 운영방향에 대해 밝혔다.

 

송 군수는 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사람 중심의 친환경 미래도시 생거진천을 민선7기 군정목표로 정했다고 밝히며 삶이 풍요로운 휴먼시티, 군민과 함께하는 위드시티, 중부권 성장거점 솔라시티, 친환경 건강도시 그린시티, 교육문화 융합의 디자인시티를 구현 등 5대 군정방침을 제시했다.

 

특히, 미래형 신도시 개발과 스마트데크시티 조성, 글로벌 식품산업 클러스터(K-Food Valley) 조성, 고속전철망 국가계획 반영, 혁신도시의 4차산업 전진기지화 등 진천군의 미래성장동력 핵심사업에 대한 세부 실천계획과 전군민 안전보험 가입, 중고교생 교복 무상공급,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노인의 여가문화 정착, 소외된 장애인과 교통약자를 위한 정책사업 등 군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사업에 대한 세부 실천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민선7기 핵심 어젠다로 현재와 미래의 조화로운 공존을 제시하며 50년만의 상주인구 8만 돌파, 태양광 순환모델 완비, 혁신도시 시즌2, 지역 균형개발을 위한 도시개발사업 추진, 지난 2년간 4조원의 투자유치, 2018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등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던 민선6기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민선7기에는 양적 성장이 지속되는 것은 물론 질적 성장으로 이어져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군정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했다.

 

송 군수는 시정연설을 마치면서 각종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예산 7천억원과 1인당 GRDP 7만불 달성, 2025년 진천시 승격의행복진천 775시대견인이라는 큰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군의회의 적극적인 성원과 지원을 부탁했다.

 

한편, 송 군수는 이날 시정연설을 마치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소방복합치유센터 입지선정 2차 평가회에 참석해 소방복합치유센터의 충북혁시도시 내 건립을 위해 음성군 입지 후보지에 대한 유치 지원 활동을 벌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