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 연풍면, 제3회 이화령자전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07/31 [11:3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연풍면축제추진위원회는 충청북도자전거연맹과 함께 오는 930일 제3회 이화령자전거대회를 열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대회와 동일하게 MTB도로 및 싸이클 등 2개 종목을 비롯해 연령별 남녀 8개 등급으로 나눠 진행된다.

 

연풍면은 백두대간 종주의 거점이자 자전거 길의 중심으로 평소에도 많은 자전거 동호인들이 방문하고 있고, 괴산 35명산 중에서도 산세가 수려한 13명산이 자리하고 있어 자전거 라이딩에 최적화된 장소다.

 

이번 대회 구간은 연풍문화센터를 출발해 연풍시내-수옥폭포-소조령-갈길마을-이화령 정상으로 이어지는 38코스로, 연풍면 전역을 라이딩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참가 희망자는 충청북도자전거연맹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기간은 81일부터 오는 910일까지로 선착순 300명까지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오성태 연풍면축제추진위원장은 연풍면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는 자전거 스탬프 투어가 지난 721일 시작돼 토요일마다 활발히 운영되고 있고, 이번 제3회 이화령자전거대회가 성공리에 마무리된다면 연풍은 자전거동호인·가족·연인들이 자주 찾는 전국 최고의 자전거 명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에 자전거 동호인들과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 참가비는 1만원이며, 대회 참가자에게는 연풍면 농·특산물, 점심식사, 보험 등이 제공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