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보건소, 치매가족교실 ‘헤아림’교육 운영
기사입력  2018/08/14 [20:1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이영남)가 치매가족교실 헤아림을 운영한다.

 

군 보건소는 치매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치매가족교실 헤아림을 이달 28일부터 1016일까지 8주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치매가족교실은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신수정 교수를 초빙해 매주 화요일(1) 군 보건소 소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치매가족교실 헤아림은 총 8(치매 알기 3, 돌보는 지혜 5)에 걸쳐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치매환자 가족의 치매와 돌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봄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내용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치매종류별 초기증상 및 치매의 위험요인, 치매진단 및 치료와 관리, 치매어르신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치매관련 동영상 시청 및 역할극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1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군 보건소(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하는 치매가족교실은 치매어르신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통해 치매환자 가족의 부담을 낮추고 치매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