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18/08/14 [20:3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주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안전문화의 생활화를 위해 지난 14일 영동전통시장에서 26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은 군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각종 재난사고를 줄이기 위하여 매월 시기별·계절별 지역 특성에 맞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달에는 막바지 휴가철, 군민들에게 다시 한번 안전의 중요성을 피력하고자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전통시장을 찾아 안전문화운동 가두홍보를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군 안전관리과를 비롯해 지역 안전보안관, 한국수난구조대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물놀이안전실천, 다슬기채취 사고예방수칙, 여름철 풍수해 예방법 등이 담긴 홍보 리플릿과 홍보부채를 나눠주며 안전을 강조했다.

 

또한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온열환자가 속출하는 요즘, 폭염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요령을 설명하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했다.

 

군은 군민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민간단체들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여름철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군민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서동석 안전관리과장은 군민들의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유난히도 힘들고 더운 올해 여름, 이웃들과 가족의 건강과 안부를 살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