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연수원 버스투어 시범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8/08/16 [09:46]   최윤해 기자
▲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관내 연수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연계시키기 위한 버스투어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관내 연수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연계시키기 위한 버스투어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시가 유치한 연수원들의 위치가 시내접근성이 떨어지는 면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지역 내 가시적인 소비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에 시는 민선7기 출범 동시에 이를 해소하기 위해 관내 연수생들을 버스투어 형식으로 시내권으로 유입하려는 대책을 세우고 있어 도심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번 시범사업에 동참하게 된 건강보험공단은 2015년 청풍면에서 개원한 이래 지역 주민 고용, 각종 후원물품 전달, 농촌 일손돕기, 지역물품 구매 등으로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큰 기여를 해 온 바 있다.

 

더 나아가 공단은 금번 시범사업에도 적극 동참하여 지난 14일에 추진한 가족소통 프로그램 버스투어를 시작으로 약 1달 간 320여명의 연수생들을 버스투어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금번 시범사업을 토대로 앞으로 들어설 경찰청 수련원과 환경공단 연수원 등에도 이를 확대 적용하여 관내 연수원과 제천시의 상생발전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