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제2도서관 개관식 개최...최첨단 학술정보 제공
대학 구성원・지역주민 위한 배움의 공간 ‘활짝’
기사입력  2018/08/16 [18:49]   임창용 기자

 

▲ 충북대는 16일 오후 제2도서관 신축 개관식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가 학생들에게 최첨단 학술정보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에게 열린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제2도서관을 신축해 16일 오후 2시 개관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윤여표 총장을 비롯한 충북대 보직자, 학내 구성원, 전국대학도서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으며, 기념식수, 현판제막, 기념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충북대학교 도서관은 부족한 수장 공간 확보와 복잡한 이용 동선을 개선할 필요성이 대두됐고, 이에 IT기술과 연계된 최첨단 학술정보센터의 역할을 담당할 제2도서관을 건립했다.

 

이번 제2도서관 건립은 윤여표 충북대 총장이 지난 201520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20166월 본격적인 공사에 착공했다. 2도서관은 철근콘크리트조의 지하 1, 지상 5층 건물로, 연면적 11,953평방미터, 3,622평이다.

 

2도서관은 교육연구정보센터와 현 중앙도서관을 하나의 공간으로 연결해 하나의 공간처럼 사용하며, 최첨단 학술연구정보센터로 운영하기 위해 E-Learning Commons(학습 공유 공간)를 확보하고 동영상 강의와 과제 수행을 위한 멀티미디어 공간과 노트북 열람실을 확장했다.

 

또한 충분한 자료 보존공간을 확보하고 계단식 스터디룸, 그룹스터디룸, 라운지, 북카페, 휴게라운지, 세미나실, 영화관람실 등을 구축해 이용자가 자료, 컴퓨터 사서를 한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장소로 구성했다. 이로써 학업분위기 조성과 가변성, 확장성을 고려한 공간 구성으로 미래형 도서관 모델을 구축하고, 이용자가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분위기에서 이용하고 문화행사, 휴식, 책사랑방 등 소통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도서관 지하에는 5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지하주차장을 건설하고, 도서관과 학생회관 사이에 보행자 중심의 차 없는 광장을 조성해 대학문화광장으로서의 역할도 한다.

 

윤여표 충북대 총장은 학생들에게 더욱 질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2도서관 신축 사업을 준비해왔다. 부족한 시설을 늘려 학생들의 학업에도 도움을 주는 동시에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책을 접하고 문화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하는 도서관을 만들겠다.”라며 중부권 중심도서관으로의 중추적인 역할과 최첨단 학술정보 제공,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도서관을 증축할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