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명품 복숭아, 서울 판촉전 진행
기사입력  2018/08/17 [18:46]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서울 양재하나로클럽에서 ‘향수30리 복숭아’ 홍보와 판촉행사를 열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군수 김재종)이 지역에서 생산한 향수30리 복숭아홍보와 판촉행사를 위해 농협중앙회 옥천군연합사업단(단장 김장범)과 함께 서울로 나섰다.

 

지난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닷새간 서울 양재하나로마트에서 진행되는 옥천복숭아 판촉행사는 달콤한 맛과 향을 풍기며 서울 시민들로부터 한창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대청호변 깨끗하고 일조량 높은 자연환경에서 재배돼 뛰어난 당도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옥천복숭아는 올 여름 유난히 풍부한 일조량 덕에 향과 맛이 더 짙어지며 국내·외에서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달 열린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7. 20. ~ 22.)에서 32900만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기분 좋게 시작된 옥천복숭아 열풍은 이달 7일 대전시청 복숭아 판촉전에서도 800박스 1100만원어치를 6시간 만에 조기 판매하며 도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우수성은 해외까지도 알려져 8월 말경 5000만원 상당의 복숭아 10t 가량을 홍콩과 싱가포르로 수출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 양재하나로클럽서 판매되는 복숭아 가격은 10~12과 내외 3kg 짜리 1박스가 22000원에서 24000원 선으로, 가뭄 탓에 가격이 다소 상승했지만 시중보다 10~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입맛 잃은 여름철 피로회복제로 큰 인기를 끌며 다가오는 주말을 이용해 전체 계획 물량 8천박스(3kg/1박스, 19천만원 상당)을 모두 소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7일 오후에는 김재종 옥천군수, 황규철·박형용 충북도의회 의원, 정병덕 농협중앙회 옥천군지부장 등을 비롯한 지역농협 조합장, 복숭아 공선출하회 임원 등 30여명이 양재동 행사장을 찾아 옥천복숭아 홍보에 힘을 보탰다.

 

이들은 소비자들을 상대로 직접 시식과 판매 행사를 진행하며 옥천복숭아의 맛과 향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판촉행사가 옥천복숭아의 우수성과 인지도를 알리는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대도시 지역 직거래 활성화와 판로 확대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의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향수30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옥천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서울, 수원 등 수도권 지역에서 매년 판촉행사를 연다.

 

달콤한 향기와 진한 육즙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유지하고 있는 옥천복숭아는 전체 814농가가 415ha의 면적에서 연간 4160t 가량을 생산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