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초등학교에 조립식 수영장 시범운영
야외 생존수영 교육 10개교 시범운영
기사입력  2018/08/18 [20:1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이 수영시설이 없어 생존 수영 교육이 어려운 초등학교 10개교(초등학생 2,538)에 조립식 수영장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도교육청이 도내 최초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조립식 수영장을 임대·설치해 민간 수영장 부족 문제 해결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선정된 학교는 청주의 성화초, 옥포초, 낭성초, 가덕초, 제천의 신백초, 화당초, 수산초, 음성의 무극초, 삼성초, 옥천의 장야초다.

 

도교육청은 참여 학생 수를 고려하여 학교당 최대 17백만원에서 최소 11백만원을 지원해 총 125백만원을 들여 조립식 야외 수영장을 임대·설치한다.

 

조립식 수영장의 규모는 가로 5.2m, 세로 9.8m, 높이 1.2m이며, 수심은 0.9~1m로 초등생이 이용하기에 적당하다.

 

수영장 외 탈의실, 샤워실, 차광막 등 편의시설도 설치하며 생존수영을 포함한 다양한 수영 실기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장비도 구비한다.

 

생존수영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주강사와 보조강사도 배치해 학생들에게 생존수영, 수영기능, 인명구조 등을 위한 교육도 실시한다.

 

아울러 수영교육시간 뿐만 아니라 수영 교육이 끝난 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펜스 또는 바리게이트 설치, 수영장 덮개, 접근 금지 안내문 등을 배치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는 시범적으로 10개교만 실시했지만 운영성과가 좋으면 내년에도 사업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