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종박물관, ‘그릇에 담은 삶 이야기-쌀’ 기획전
기사입력  2018/09/11 [13:33]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종박물관은 오는 13일부터 1111일까지 기획전시 그릇에 담은 삶 이야기-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진천의 풍토와 특산물을 주제로한 새로 보는 진천, 숨은 진천 찾기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기획전이다.

 

진천은 예로부터 평야가 넓고 토지가 비옥하여 산물이 풍성하기로 널리알려져 있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쌀의 품질이 좋아 생거진천쌀은 전국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품질이 우수한 진천의 벼 재배의 역사와 민속문화유산을 널리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전시는 한반도 벼농사의 역사, 진천군의 유 무형문화재인 덕산양조장과 진천 용몽리 농요 등을 소개하며, 농사와 관련한 흥미로운 풍속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특히 어린이 미디어 체험, 풍속 퀴즈, 볍씨 관찰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돼 어린이 관람객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그릇에 담은 삶 이야기-은 어른들에게는 그을린 가마솥에 지어진 윤기 나는 밥 한 솥의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책에서 배운 농경 살림과 풍속을 가까이 배우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종박물관 관계자는 이번전시에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우리 진천의 풍토와 산물, 그에 얽힌 소중한 유산을 알고 살기 좋고 인심 좋은생거진천의 넉넉한 정을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종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종 전문 박물관으로서 한국 종 문화를 소개하는 상설전시실을 운영 중이며, 지역민에게 폭넓은 장르의 전시를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예술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