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대상자 내달 12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2018/09/21 [15:44]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일하는 차상위 계층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101일부터 1012일까지 12일간이며 근로활동을 하는 교육, 주거 수급 가구 및 차상위 계층의 자립·자활을 지원하는 제도로 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4인 가구, 2,259,601)인 경우 가입이 가능하다.

 

 

참여가구로 선정돼 3년간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매월 10만원씩 최대 360만원을 지원하여 본인저축액 및 정부지원금 총액 720만원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36개월동안 총 4회의 교육과 연 2회의 사례관리를 받고 지원금을 주택구입·임대, 본인 및 자녀의 교육·훈련,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국민연금 미납금 납입, 의료비(미용 목적의 의료비 제외) 등으로 사용시 지원된다.

 

가입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소득·재산 조사 등을 거쳐 최종가입자로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 129)나 진천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