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우리 쌀가루 활용 위한 식생활 교육 운영
기사입력  2018/09/21 [17:57]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양현모)는 해마다 감소되고 있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식생활 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현재 진천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오는 1029일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요리교실을 운영중이다.

 

교육은 관내의 농업에 종사하며 식생활 강사로서 활동하고 있는 농업인 5(향토음식연구회 부회장 안종옥 외 4)이 우리 진천군의 생거진천 쌀가루를 사용하여 다양한 쌀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사용되는 모든 쌀가루는 미잠미과(이월면 미리실길 125)의 팔방미(쌀가공품에 적합한 쌀 품종의 일종) 쌀가루를 사용한다.

 

미잠미과는 쌀들녘경영체 연계 쌀산업 육성시범 사업으로 쌀가루를 포함한 쌀빵과 쌀국수를 생산·판매하는 쌀가공식품공장으로 올해 5월 문을 열었다.

 

양현모 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생거진천 쌀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관내의 학생들이 쌀의 생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