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보건소, 부부가 함께하는 ‘건강 맘 출산교실’ 운영
임산부 체험, 부성 태교 마사지 큰 호응
기사입력  2018/10/10 [14:07]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 보건소(소장 김홍범)는 행복한 임신·출산 분위기 확산으로 저출산 극복에 기여 하고자 임신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2기 부부가 함께하는 건강 맘 출산교실1013, 1020일 토요일 2회에 걸쳐 14시부터 금왕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2)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2기 부부가 함께하는 건강 맘 출산교실은 직장생활 등 바쁜 예비 엄마, 아빠가 함께 참여하여 임신부의 신체적 변화와 출산과정을 이해하고 진통완화를 위한 아빠의 역할, 알콩달콩 부부커플 체조, 부성 태교 및 마사지 교육은 물론 예비아빠가 직접 임신부 체험복을 입고 교육을 받아 임신한 아내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특히,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부 체험복 체험과 부성 태교 마사지는 지난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부부가 함께 참여하여 즐겁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시는 가정은 음성군 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