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청원생명축제, 관람객 50만 돌파...성황리 폐막
기사입력  2018/10/14 [20:3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2018 청원생명축제가 대한민국 최고 농축산물축제의 명성을 잇고, 목표 관람객 50만 명을 돌파하며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각 지역 축제가 많은 시즌이지만 많은 관람객들이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펼쳐진 생명중심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을 주제로 한 2018청원생명축제장을 찾아 유종의 미를 거뒀다.

 

 

14일 오후 6시 주무대에서 열린 폐막식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 전국에서 와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청주시민을 대신해 감사드린다올해 축제를 많이 찾아주심에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내년에는 더 멋지고 더 좋은 축제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2018청원생명축제 폐막 축하 공연 !뮤직파워에서는 조영구, 정해진의 진행으로 공원소녀, 소냐, 현숙, 김범룡 등 인기가수들이 축제의 막을 내리는 아쉬움을 달래며 감동과 열정의 무대를 관람객들에게 선사했다.

 

지난 105일부터 시작된 2018 청원생명축제는 1가 넘는 들판을 형형색색의 화려한 꽃으로 장식했고, 이색 식물들의 향연으로 가득찬 생명농업관의 명품 전시, 길가를 따라 심겨진 해바라기와 코스모스 등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겨나는 추억의 공간으로 관람객들의 기억에 남게 됐다.

 

 

또 청주지역 우수 농축산물을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청원생명 농특산물판매장과 축산물판매장, 셀프식당, 청원생명쌀밥집에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면서 농민도 좋고 관람객도 좋은 넉넉한 인심의 한마당 잔치가 매일 펼쳐졌다.

 

특히 예년보다 더 아름답게 조성된 자연쉼터는 푸른 잔디 위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모래놀이와 정원이 조성돼 큰 인기를 끌었으며, 유동 관람객의 발길을 잡은 보조무대 공연, 그리고 개·폐막공연 외에도 제3회 청원생명가요제, 전국TOP10가요쇼, 박상민 파워콘서트 등 여느 해보다 풍성한 대형 공연이 달라진 축제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밖에도 고구마 수확체험을 비롯한 60여 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퍼레이드, 버스킹 공연, 플래시몹 퍼포먼스, 건강정보관과 우수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내내 이어졌다.

 

한편 열흘 동안 축제장을 다녀간 입장객은 모두 503000여명으로 집계됐다. 축제 첫날부터 태풍 콩레이로 인해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업그레이드된 축제장 조성과 운영으로 목표 인원 5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주말과 휴일 오창 프라자에서 축제장까지 극심한 교통 혼잡을 보였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많은 관람객들이 자가용 대신 2018청원생명축제 전용 셔틀버스를 이용하면서 교통흐름도 비교적 원활해져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올해 제기된 문제점을 보완해 보다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2019청원생명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