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제천시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 오는 20일 개최
기사입력  2018/10/16 [16:05]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2018 제천시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20일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2018 제천시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20일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시에 거주하는 학생을 비롯한 가족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열어 지역사회 발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붐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충주상공회의소 충주지식재산센터에서 주관하며 충청북도 제천교육지원청이 후원했다.

 

발명축제에는 마술쇼와 이벤트 등 식전공연과 개막행사에 이어 발명 창작체험, 제천&발명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발명 창작체험 부스에는 AR 빛 실험실, 빛 합성장치 만들기, 마블링 별자리 탁상시계 만들기, 셜록 홈즈 과학수사대, 3D프린트 등 다양한 체험이 교사 2인과 보조원 2인의 친절한 설명과 안내로 이뤄지며 한국교통대 무한상상실과 3D프린팅 센터도 참여한다.

 

체험은 부스별 사전예약제로 대기 순번표를 배부하며 대기학생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어 '제천·발명 퀴즈대회'에서는 행사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천과 발명에 관한 일반상식을 퀴즈로 OX 및 골든벨 형식으로 출제, 총 40명에게 순위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투자유치과 또는 충주지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과학 꿈나무들이 창의력과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온 가족이 과학적 호기심을 채우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