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평생학습관, 행복학습센터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이달까지 충주생활문화센터 등 4곳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8/10/18 [17:44]   김병주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병주 기자=충주시평생학습관은‘읍면동 행복학습센터’사업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확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읍면동 행복학습센터는 마을복지회관, 경로당, 공부방 등 주민들이 접근하기 편한 장소에서 학습자 위주의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찾아가는 마을단위 학습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달 대소원면 다목적회관 학습센터를 시작으로 충주시청 상상마루, 칠금신협, 용산동 청소년공부방, 목행동 청소년공부방 등 4곳을 발굴해 수강생 모집을 마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센터에서는 △가죽공예 △커피핸드드립&로스팅 △정리수납 △캘리그라피 등 4개 과정이 3개월간 운영되며 70여 명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다.

 

또 이달 중으로 충주생활문화센터, 관아골상인회 사무실, 엄정면 꿈터 도서관, 서충주신도시 마루신협 센터에서도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학습여건이 좋지 못한 읍면지역에 유휴공간을 지속 발굴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습기회 확대와 삶의 질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읍면동 행복학습센터 관련 문의사항이나 지역주민을 위해 유휴공간 개방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충주시평생학습관(043-850-3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