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책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제1기 ‘책만세’ 발대식
기사입력  2018/10/20 [13:02]   임창용 기자
▲     © 운영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의융합교육본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630분부터 법학전문대학원 805호 강의실에서 제1책만세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책만세 프로그램은 다원화된 사회 속에서 양성 평등, 다문화 사회의 구축, 고령화 사회에서의 세대 갈등 해소 등 최근 이슈가 된 사회적 가치를 지역의 대학생과 시민들에게 독서를 통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발대식에는 제1기로 선발된 천의 고원, 보이는 소리, ()한 모임 등 3개 팀이 모여 앞으로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책만세 프로그램은 각 팀별로 양성평등, 다문화 사회, 고령화 문제 등 주제를 선정해 직접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한 후 토의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충북대 창의융합교육본부에서는 기초교양교육, 비교과교육, 융합연계전공, CBNU RC교육, 의사소통교육, 교수 및 학습 지원, 스마트교육 등 다양한 학부교육의 기획 및 교육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이 잠재적인 역량을 개발하고, 폭넓은 지식과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배양하여 준비된 미래 융복합형 창의 인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