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시종 충북지사, 민선 7기 공약 5대 분야 130개 확정
기사입력  2018/10/26 [19:3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는 도민과 약속한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을 실현하기 위해 민선 7기 제35대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사진)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확정했다.

 

공약사업은 도지사 선거기간 동안에 제시되었던 공약을 중심으로 하여 외부전문가(25)로 구성된 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의 자문 등 다양한 의견 수렴과 업무추진 담당부서와의

수차례 심도 있는 논의 및 토론을 거쳐 5대 분야 130개 세부사업으로 정했다.

 

이밖에도 공약사업 검토과정에서 공약사업에 포함되지 않은 사업에 대해서는 추후 검토사업으로 분류하여 시군 협의 등 사업추진 여건이 조성되면 일반 시책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5대 분야별 공약사업은젊음있는 혁신성장분야 23개 사업, ‘조화로운 균형발전분야 42개 사업,‘소외없는 평생복지분야

21개 사업,‘향유하는 문화관광분야 27개 사업,‘사람중심 안전사회분야 17개 사업이다.

 

분야별 주요 공약사업 내용은

 

첫째,‘젊음있는 혁신성장분야는 충북경제 4% 완성 5% 도전, 강호축 국가계획 반영 및 충북선철도 고속화, 4차 산업혁명 기반 구축, 남북교류 확대 추진, 청년일자리 4만개 창출, 농촌 창업 청년농업인 정착지원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둘째,‘조화로운 균형발전분야는 농시 도입을 통한 농민 삶의 질 향상, 농업인 기본소득 보장제 도입, 중부고속도로 확장, 청주공항~천안간 복선철도 착공 및 북청주역 신설, 서충주 신도시 조성

지원,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북부권 이전 등이 있다.

 

셋째,‘소외없는 평생복지분야는 복지예산 확대, 자살고독사 관리 전담조직 신설, 일과 삶의 균형 우수기업 및 가족친화기업 확대, 경로당 지키미 사업, 2030 청년여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체계 마련, 고교 무상급식 실시 등이다.

 

넷째,‘향유하는 문화관광분야는 백두대간 국민쉼터 조성 및 연결망 확충, 문화예술체육 예산 확대, 원로 문화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 실내게이트볼장 건립 추진, 국립무예진흥원 설립 등이 있으며.

 

다섯째,‘사람중심 안심사회분야는 모든 도민 안전보험가입, 미세먼지 발생원 예보시스템 강화, 도심 소규모 숲 공원 조성, 지자체 내 에너지 전담부서 신설 강화, 충청북도소방본부 청사 건립, 어린이집경로당 공기청정기 보급 등이 있다.

 

공약사업 소요예산은 총 179,781억원이며, 기 투자 15,792억원(8.8%), 임기 내 7464억원(39.2%), 임기 후 93,525억원(52.0%) 이다.

 

충청북도는 공약사업 추진상황의 자문과 객관적 평가를 위해 사회 각 분야의 학식과 명망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의 자문을 수시로 받고, 이를 분석해 문제점 등을 빠르게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도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공약사업 실천계획, 분기별 추진현황, 공약이행 평가결과 등 자세한 진행상황을 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도민들이 언제라도 공약사업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공약사업을 힘 있고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중앙부처의 행·재정적 지원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내고, 도정 전반에 걸친 긴축재정 운영과 민간자본 유치를 위한 노력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이시종 도지사는 163만 도민과의 준엄한 약속이고 시대적 소명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의 도정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