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 신흥운수, 충북도 대중교통 경영・서비스평가 1위
기사입력  2018/11/08 [15:32]   임창용 기자
▲ 충북도 주관 ‘2018년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 보은군 농어촌버스 회사인 ㈜신흥운수가 우수 평가를 받았다. 사진은 지난해 교통문화발전 유공 대통령상 수상모습. 왼쪽부터 송점석 전무, 이상국 신흥운수 대표, 박성용 신흥운수 노조위원장.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은 충청북도가 주관한 ‘2018년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 보은군 농어촌버스 회사인 신흥운수가 도내 농어촌버스 7개사 가운데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충북도가 대중교통 육성 및 발전을 도모하고자 도내 노선버스 운행사를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것으로 국토교통부(교통안전공단)에서 정한 매뉴얼에 따라 경영부문과 서비스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됐으며, 보은군은 총점 92.59점으로 최고점수를 받았다. 특히 운전자 이직률 항목과 서비스개선 노력 항목에서 월등한 점수를 받았다.

 

평가결과에 대해 이상국 신흥운수대표는 군민들의 성원과 직원들의 협력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평가 결과 미흡한 것으로 나타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수립해 시행하는 등 앞으로도 교통 서비스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상혁 군수는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 우리군의 운수 업체인 신흥운수가 1위를 달성한 것에 대해 군민과 함께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신흥운수가 공공재를 제공한다는 생각을 갖고 지금과 같이 주민의 발이 되어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흥운수는 ‘2016년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도 농어촌버스 분야에서 2위를 달성하고 2017년도에는 모범적인 노사관계와 안전운행을 위한 노력으로 교통문화발전 단체분야 대통령 표창을 받은 운수업체 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