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빅데이터 분석자료 예산・정책에 활용
기사입력  2018/11/09 [12:23]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이 데이터 분석 자료를 군정 정책에 활용할 계획이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이 데이터자료 분석을 통해 주민관심사를 파악하고 정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등 빅데이터를 군정에 활용한 군정추진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진천군은 대표 홈페이지 웹 로그 기록에 대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8월까지 약 15개월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진천군이 혜안 공통기반활용모델 프로그램을 통해 대표홈페이지 이용 현황을 종합 분석한 결과, 조사기간 중 총742,650(1일 평균 1,434)이 방문해 249초간 대표 홈페이지에 머물며 1명당 4.6페이지를 보는 것으로 분석됐다.

 

 

정책 키워드로 본 이용자들의 주 관심사항은 구인, 태양광, 창의공작소, 여성회관, 버스, 충북혁신도시, 도서관 순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확대정책, 태양광 산업 등 지역특화산업 육성, 창의교육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군이 전략적으로 추진해온 각종 정책들 중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정책들이 키워드들로 나타난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앞으로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및 뉴스서비스 영역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군은 향후 상하반기에 걸쳐 기반 서비스별 빅데이터 분석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며 분석 자료는 전문가 자문을 거쳐 주민관심사를 파악하고 예산배정 및 정책의 우선순위 결정 등 군정에 다방면에 적극 활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