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복지 위기가구 해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기사입력  2018/11/12 [18:38]   김봉수 기자
▲ 천군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제도를 운영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복지 위기가구를 적기에 발굴지원하기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제도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도는 지역주민을 무보수 명예직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해 이들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찾아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복지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하는 제도이다.

 

이들은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초기 위험감지, 주기적인 안부확인, 복지수요 일제조사 등 선제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연계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이장아파트관리소장집배원가스검침원우유 배달원부동산중개업자  평소 복지에 관심과 봉사정신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해당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확인 절차를 통해 각 읍·면별로 위촉 및 발대식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이달 22일 까지이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되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 교육, 자원봉사 기본 교육, 자살예방을 위한 게이트 키퍼 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12월부터 활동하게 된다.

 

또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모든 활동은 자원봉사 활동 실적으로 인정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최근 우리사회는 가족해체, 사회적 고립등 신() 사회적 위험 증가로 발생하는 복지 위기가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라는 인적안전망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돌보며 복지사각지대가 최소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