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고품질 쌀 생산 판매방안 모색 워크숍
기사입력  2018/12/06 [16:02]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한국쌀전업농충주시연합회(회장 안창근)는 6일 파라다이스웨딩홀에서 고품질 충주 쌀 생산 및 판매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한국쌀전업농충주시연합회(회장 안창근)는 6일 파라다이스웨딩홀에서 고품질 충주 쌀 생산 및 판매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는 회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쌀 농업의 어려운 현재 상황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 것인가를 고민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눴다.

 

특히 명품 쌀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과 새로운 유통망 확보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또 오래전부터 관행 재배되던 다수확계통의 벼 품종을 신품종으로 교체하고자 전문가를 초빙해 새품종 도입 및 재배방법에 대한 특강을 갖는 등 벼 생산의 고급화를 도모했다.

 

충주시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차별화된 고품질 쌀 생산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맞춤형 예산지원으로 힘을 보태고 있다.

 

‘충주미소진쌀’은 전국 쌀품평회에서 3회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쌀로 인정받고 있다.

 

또 소비자선정 브랜드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며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품질 쌀 생산의 토대인 논토양 볏짚환원사업, 유기질비료지원 확대, 질소질 비료 감축 등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유통경쟁력 확보를 위해 미디어를 활용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창근 쌀전업농 회장은 “농사일로 고생하신 회원님들의 노고를 위로하면서 이번 워크숍이 고품질 쌀 생산과 쌀 산업 발전방안을 위해 토론하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