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 추진
내년 2월 중순 서비스 개시
기사입력  2018/12/07 [08:36]   김봉수 기자
▲ 사진은 청주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갈무리.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가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

 

시는 2014년 통합 청주시 출범에 따른 홈페이지 통합서비스 이후 5년여 만에 전면개편을 통해 최신기술이 적용된 서비스를 적용해 20192월 중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최신 트렌드인 스마트폰, SNS 등 변화된 미디어 환경과 연동이 미흡했고 디자인과 편의성 등에서 이용자에게 만족감을 주지 못했다.

 

시는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시각 중심적 디자인, 모바일 서비스 제공, SNS를 통한 시민들 간의 소통 등에 중점을 둬 이용자의 호감도와 편의성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또 메뉴 재구성, 주요관광지 주변 정보 검색 등을 통해 정보접근성이 강화된 홈페이지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시민 서비스 확대를 위해 반응형 웹으로 구현해 PC와 모바일 서비스를 일원화함으로써 모바일 위주로 정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시스템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기홍 청주시 정보통신과장은 홈페이지 콘텐츠의 품질 향상과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보고 싶고 즐기고 싶은 함께 웃는 청주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