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제천화폐' 가맹점 본격 모집
기사입력  2018/12/09 [15:50]   최윤해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이달 말까지 관내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제천사랑상품권 홍보 및 모집활동을 펼친다.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이달 말까지 관내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제천사랑상품권 홍보 및 모집활동을 펼친다.

 

시는 최근 제천사랑상품권 가맹점 집중 모집을 위한 홍보요원의 채용을 마치고 본격적인 모집활동에 나섰다.

 

가맹점 모집 대상은 시 관내 사업자로 등록된 음식업, 숙박업, 슈퍼마켓, 제과점, 카페, 미용실, 세탁소, 학원, 스포츠시설, 의류점, 문구점, 병원, 약국, 운수업, 주유소 등 모든 업종이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 쇼핑센터 등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SSM), 자영업형 체인점,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성인게임장, 복권방 등)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가맹점 등록 신청은 점포를 방문한 모집요원을 통하거나 신분증 및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해 시청 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상인회, 외식업 제천시지부, 슈퍼마켓협동조합, 이․미용업지부 등 관련 단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5000개소 가맹점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맹점으로 등록한 영업주가 상품권을 받고 거래할 경우에는 별도 수수료 없이 관내 가까운 농축협과 새마을금고 등에서 100% 환전이 가능하며 자영업자에게 큰 부담이 되는 카드수수료에 대한 절감 혜택이 있어 실질적인 매출증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지역화폐인 제천사랑상품권은 가맹점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하고 상품권 금액의 70%이상 사용 시 남은 거스름돈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제천사랑상품권은 내년 3월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으로 5천원권과 1만원권 2종으로 발행되며 기념 이벤트로 발행 후 한 달간 구매자에 대한 특별 인센티브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구매자에 대해서 추첨을 통해 매달 10명에게 각 1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상품권 또는 제천사랑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는 각종 행사에서의 시상금도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에 있어 발행 규모는 당초 20억 원에서 추후 80억 원이 추가된 100억 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가맹점 모집은 집중모집기간 이후에도 계속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청 경제과(043)641-662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소비 촉진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효과로 지역경제에 활력이 붙을 것"이라며 "'다시 뛰는 도심, 희망의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상품권 구매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