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내년 국비 5973억 확보..역대 최대
SOC 분야 및 미래성장동력산업 예산 대거확보
기사입력  2018/12/12 [10:54]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가 내년도 정부예산으로 5973억원을 확보했다.    ©브레이크 뉴스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가 내년도 정부예산으로 5973억원을 확보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올해 정부 예산 5615억원보다 6%(358억원 )증가한 규모다.

 

시는 적극적인 국비확보 활동을 통해 당초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 5335억원보다 638억원을 증액시켰다.

 

국회심의과정에서 추가 반영된 국비는 ▲충주시 노후정수장 정비(1,2 단월정수장 통합사업 ) 1975억원 ▲충청내륙고속화도로건설 100억원 ▲유기농복합타운 조성용역비 5억원 ▲충주보훈회관건립 5억원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사업운영비 5억원 ▲3D프린팅 의료기기 제작 및 적용지원 3억원 등이다.

 

당초 정부예산에 반영된 주요사업들은 모두 감액 없이 확보됐다.

 

시는 이번 정부예산 확보를 통해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조길형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시종 충북도지사, 이종배 국회의원과 함께 시의 모든 역량을 집결해 지역 SOC 사업과  R&D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국비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