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청‧장년층 틀니 지원’ 추진
기사입력  2019/01/21 [13:42]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가 2017년부터 진행한 ‘청·장년층 틀니 지원’사업을 올해도 계속해서 추진한다.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가 2017년부터 진행한 ‘청·장년층 틀니 지원’사업을 올해도 계속해서 추진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지금까지 77명에게 1억2400만원을 지원했으며, 2019년에도 1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틀니 지원은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만 65세 이상 수급자에게만 지원돼 65세 미만 수급자는 본인 부담 가중으로 사실상 틀니를 포기해 생활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시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17년 9월부터 자체 예산을 확보, 청ㆍ장년층 틀니 지원 사업을 진행해왔다.

 

지원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1인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틀니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의료급여기관에서 진단을 받은 후 등록신청서를 발급받아 거주지 읍·면·동에 제출하고, 지원 결정 통보를 받은 후 틀니 시술을 받으면 된다.

 

단, 도중에 수급자 자격을 잃거나 다른 시군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에는 지원받을 수 없음을 주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의료급여 청·장년층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틀니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