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올해 마을방송시설 개선사업 26억원 투입
기사입력  2019/01/21 [17:19]   김봉수 기자
▲ 음성군이 올해 무선 마을방송 개선사업을 마무리 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은 집안에서도 마을방송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무선방송 시스템 구축에 2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미설치 마을 전체를 대상으로 올해 안에 설치한다고 밝혔다.

 

군은 무선을 이용한 마을방송 시스템 개선사업이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설치 마을의 설치 요구가 급증함에 따라 당초 2021년 완료 계획을 2019년으로 앞당겨 추진함으로써 난청 문제가 조기에 해소될 전망이다.

 

기존 마을방송은 옥외 확성기를 이용해 산재되어 있는 가구나 자연마을에 방송해 가정 내까지는 방송 내용이 정확히 전달되지 않는 한계 갖고 있었다.

 

군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2017년부터 23억원을 투입해 122개 마을 각 가정에 무선을 이용한 단말기(스피커)를 설치해 난청 문제를 해결해 오고 있다.

 

또한 무선방송 시스템 설치로 마을회관을 직접 찾아가 방송을 하거나 일일이 전화를 해야 했던 마을 이장의 번거로움도 사라질 전망이다.

 

김경호 미디어정보과장은 이 사업은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주민의 행정 참여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지진, 태풍, 홍수 등과 같은 긴급한 재난 상황 시 신속한 재난 방송으로 주민 생명과 재산 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