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전통시장 ‘으뜸점포’ 육성 협약
기사입력  2019/02/13 [22:3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지난 12일 군청 군수집무실에서 괴산시장상인회(회장 이정우)와 괴산전통시장 으뜸점포 육성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이날 협약을 통해 으뜸점포 육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함께 으뜸점포를 적극 애용하기로 약속했다.

 

으뜸점포란, 괴산시장상인회에서 정한 상인 10대 실천과제를 앞으로 적극 실천해 나갈 점포를 말하는 것으로, 으뜸점포 운영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발적 괴산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으뜸점포가 실천해야 할 상인 10대 실천과제는 괴산사랑상품권 사용하기, 내고장 주민등록 갖기, 내 점포 앞 물건 내놓지 않기, 내 점포 앞 내가 청소하기, 내 점포 앞 주차하지 않기, 내 점포 위생·청결·정리정돈 하기, 친절히 손님 맞이하기, 쓰레기는 지정장소에 버리기, 손님에게 서비스 제공하기, 괴산군 농산물 애용하기 등으로 괴산시장의 획기적 이미지 제고를 꾀할 수 있는 과제들이다.

 

이날 이차영 군수는 으뜸점포 이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 “지역상인들의 자발적인 상인 10대 실천과제이행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이 넘쳐 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으뜸점포는 이달 내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내달부터 본격 운영된다.

 

한편, 괴산시장상인회(회장 이정우)는 이날 육군학생군사학교(교장 권혁신),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김태익), 중원대학교 총학생회(회장 박병준)와도 괴산전통시장 으뜸점포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