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공원 내 산림복합체험공간 조성
기사입력  2019/02/14 [13:13]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이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공원 일원에 50억원(도비 포함)을 들여 기존 콘텐츠와 쾌적한 주변환경을 연계한 산림복합 체험공간을 조성한다.

 

좌구산 휴양랜드는 1.2km의 줄타기 체험시설, 썰매장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국내최대 굴절망원경(356mm)을 보유한 천문대 등이 자리하고 있다.

 

그 결과 이곳을 찾는 방문객 수가 201633만명, 201748만명, 지난해 51만명을 기록하는 등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군은 이번 산림복합체험공간 조성을 통해 방문객을 더 끌어들인다는 방침이다.

 

별천지 숲 인성학교란 명칭으로 지하 1, 지상 2층 연면적 1200규모로 조성되는 이 공간에는 생태체험관과 교육학습관, 다목적홀, 회의실 등이 들어선다.

 

또 목공예 학습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야외실습장과 2.6km길이의 숲길도 계획 중으로, 세부사항은 일반설계공모를 통해 결정된다.

 

일반설계공모는 공공건축물의 품격과 건축물의 발전 및 설계의 질 향상을 위한 방향으로 추진한다.

 

공모기간은 등록일로부터 60일간이며, 5월에 당선작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세부일정과 내용 등은 18일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인수 군 휴양공원사업소장은 숲체험 공간 수요를 해소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자연치유형 인성교육장을 마련해 최고의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