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3.1절 맞아 태극기 교환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9/02/14 [20:4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자유총연맹영동군지부(지부장 유기용)14일 영동읍 NH농협영동군지부 앞에서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태극기 교환행사를 열었다.

 

3.1절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제10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각 가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헌 태극기를 새 태극기로 교환해주어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애국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많은 주민들이 오가며 큰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행사를 모르고 있다가 교환행사를 보고, 집에 급하게 돌아가서 태극기를 가져온 주민도 있었다.

 

태극기를 교환받은 한 주민은 새 태극기를 받으며 가슴이 뭉클함을 느꼈다. 올해는 특히 의미있는 3.1절을 맞는 만큼 지인들에게 가정에 꼭 태극기를 달아줄 것을 적극 권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에서는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을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가슴 깊이 새기고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올해 3.1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오는 31일에는 매곡면과 매곡면애국지사숭모회 주관으로 매곡초등학교에서 제100주년 3.1절 기념식이 개최되며, 양산초등학교 기념비 앞에서 양산3·1독립운동애국지사추모사업회(위원장 이동호) 주관으로 기념행사가 열린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