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교통대, '2019 신입생 예비대학' 개최
기사입력  2019/02/15 [11:17]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단과대학별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브레이크 뉴스 자료사진.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단과대학별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교통대 신입생 예비대학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행사과 관련된 모든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은 교내에서 집단연수 운영 안전 매뉴얼을 준수해 진행한다.

 

예비대학 프로그램은 첫째날 재학생 선배들과의 만남의 시간 및 전공교수와의 간담회 시간을 통해 대학생활에 대한 조언과 더불어 성격유형 테스트(MBTI), 수준별 교육과정을 위한 기초학습능력진단평가(언어, 영어, 수학), 특강, 신입생 페스티발 등 대학생활 적응 안내와 환영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성폭력예방교육, 안전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장학금 안내, 공군 학군단 안내 등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한국교통대학교는 올해부터 신입생 예비대학 프로그램에 기초학습능력진단 및 성격유형 테스트(MBTI) 검사를 실시해 신입생의 학습 수준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 컨설팅과 진로 상담을 진행, 대학이 추구하는 인재 육성을 위한 '사전 지원 플랫폼'을 구축지원한다.

 

한국교통대 박준훈 총장은 “한국교통대학교는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통해 신입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며 "예비대학을 진행하는 직원과 학생회 임원들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