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민선7기 첫 주민과의 대화 알찬 마무리
기사입력  2019/02/15 [20:1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김재종 옥천군수가 주민과의 소통과 공감행정을 구현하고 읍면 현황을 현장에서 파악하기 위해 가진 민선7기 첫 읍면 순방 주민과의 대화가 알찬 결실을 맺으며 마무리 됐다.

 

15일 군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닷새에 걸친 옥천군 민선7기 읍면순방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총 155건의 주민건의가 접수됐다.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군은 순방에 앞서 군정업무 보고회를 열고 군정 비전과 주요정책을 정확하게 파악했다.

 

또한, 읍면별 이장협의회로부터 제출된 시급한 주민숙원사업에 대해 김재종 군수가 수차례 간부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건의과제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건설, 환경, 교통, 복지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부서장들이 매 순방마다 참여해 즉석에서 제안하는 주민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하며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소통과 상생의 대화의 장을 펼쳤다.

 

특히, 김 군수는 자칫 지루하고 경직될 수도 있는 현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며 격의 없이 솔직담백한 답변으로 유연함을 발휘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도로확포장, 소하천 및 세천정비, 농로포장, 상하수도, 환경, 경로당 지원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의견이 다수를 이루었으며, 읍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 등도 건의됐다.

 

이원면에서는 260억원이 투입되는 산림바이오 혁신성장거점조성사업에 있어 입지조성 단계부터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100년 먹거리를 창출해 줄 것을 제안했다.

 

동이면에서는 금강유원지와 방문객을 대상으로 주변 금강변을 관광자원화 해 지역관광을 활성화 시켜줄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안내면에서는 권역단위 종합정비 사업장에 대해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주변 둘레길 조성 등 인프라 구축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군수는 이번 순방을 통해 건의된 사항은 시급성과 타당성, 법적 가능 여부 등을 면밀히 검토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연차적으로 군정에 최대한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