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재학생 대상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박세상 대표 창업 노하우 소개
기사입력  2019/04/11 [18:14]   임창용 기자
▲ 청주대는 지난 2일과 9일, 2회에 걸쳐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지난 2일과 9, 2회에 걸쳐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세상을 바꾸는 혁신가의 시대가 온다는 주제로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일에는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Wadiz) 최동철 부사장을 초청, ‘크라우드 펀딩 창업의 방법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와디즈 소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소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소개,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 자신의 창업 스토리 라는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 부사장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하면 양산 전 서포터들의 제품 펀딩을 통한 선주문을 받아 재고와 생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해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라며 창업 실현의 가능성을 재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지난 9일에는 한복으로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박세상 대표를 초청, ‘넌 스펙쌓니? 난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박세상 대표는 이날 한복남 소개, 자신의 창업 스토리라는 내용의 특강에서 창업 아이템과 아이디어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닌,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 특히 지역 특성, 문화에 기회가 있다라고 언급하며 지역 문화 및 지역 특성에 기반한 창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400여명의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1청년창업x소셜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청주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재학생들에게 홍보하고, 2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창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2019학년도 창업활동 장려 및 창업 프로그램 참여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주대는 지난해 11월 창업동아리 일렉트론(전자공학과 황승현 등 3)이 국제발명대전에서 은상을 수상,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지난 3월에는 창업동아리 메르솔 졸업생(항공기계공학과 곽현호)이 한국우주항공산업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014년에 창업교육센터를 개소해 해마다 재학생들을 위한 창업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활동 공간인 코워킹 스페이스메이커 스페이스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38개의 창업동아리가 활동하고 있으며, 12~13일에는 50여명의 재학생들이 12일 과정으로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