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동대, 2019.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주관기관 선정
음성군과 협업 통해 사업비 3억 확보
기사입력  2019/05/17 [06:1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가 지난 15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모집하고 있는 ‘2019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주관기관’(총사업비 3억원)으로 최종 선정됐다.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은 혁신적 창작활동인 메이커 운동의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국비 공모로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3D프린터와 레이저커팅 등의 장비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창작활동공간을 만들어 창작물을 생산·판매하는 것까지를 목표로 한다.

 

이번 공모 선정에는 참여기관인 음성군에서 대응투자(2,000만원)를 확약하는 등 강동대학교와 음성군의 적극적인 협업 행정이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에 따라 강동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평생교육을 비롯해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됐다.

 

강동대는 아이디어 창작공간 꾼 스페이스라는 주제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를 구축·운영해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꾀할 예정이다.

 

또한 초고등학생, 대학생, 산업체종사자, 고령자/은퇴자, 일반인으로 구분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류정윤 총장은 이번에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운영 주관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3D프린터를 통한 시제품 제작이나 교육 공간이 생긴 것에 대해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창업 활성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공모사업은 지역과 대학의 협업 행정의 성과이며, 학생들의 자유학기제 지원뿐만 아니라 음성군민의 평생교육 및 창업 공간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