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증평교육지원, 마을에서 열리는 문화예술축제 진행
홍범식 고가에서 열리는 신나는 이야기 여행
기사입력  2019/05/20 [19:3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장재영)은 지난 18일 지역의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홍범식 고가에서 열리는 신나는 이야기 여행을 주제로 가족 중심의 문화 예술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행복교육 괴산 어울림과 ()문화학교 숲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평화, 한옥, 한글을 주제로 한 그림책 읽기, 전래 놀이 마당, 등가지 만들기, 뚝딱뚝딱 나무로 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임꺽정 그리기 대회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피리산조와 삼도사물놀이, 요요, 스토리 서커스, 그림책 극장 등 공연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이루어졌다.

 

또한 김흥수, 김평현 만화작가와 함께 하는 캘리그라피와 캐리커쳐 그리기 등 학부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유학기제 예술 체험 활동을 통해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대한 지역의 인식을 제고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이 다함께 모여 문화예술 축제를 즐기고 이를 통해 행복교육지구사업이나 자유학기제 등 지역의 교육 활동에 대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장재영 괴산증평교육장은 지역의 소중한 문화재를 활용한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에 가족단위, 마을단위로 다 함께 참여해 가족과 이웃간의 정을 쌓고, 지역의 문화예술역량 및 교육력을 제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