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품바축제장, 한방건강체험관 운영
기사입력  2019/05/22 [21:41]   임창용 기자
▲ 음성군 보건소는 제20회 음성품바축제 기간 5일 동안 음성읍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음성군 보건소(소장 이순옥)는 제20회 음성품바축제 기간인 522일부터 526일까지 5일 동안 음성읍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음성품바축제는 ‘20살의 품바! 사랑과 나눔 빠지다라는 주제로 Go, 즐기Go, 나누Go, Go, Go’ 5가지 테마와 함께하고 있는데, 한방건강체험관도 품바축제와 맞추어 5가지 테마로 한방문화를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방건강체험관에서는 옛 전통가옥에 들어선 한의원 분위기를 재현해 한방 무료 진료 및 상담, 사상체질, 말초혈관검사 등 건강기기 검사와 황토 족욕, 손 마사지, 어깨 경락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주민들이 참여하는 한방 미스트, 한방 샴푸, 한방 소화제 만들기, 어의복·의녀복 입고 즉석 사진 찍기 등의 다양한 체험이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져 많은 사람이 함께 즐거워하는 축제가 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체험비는 유니세프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며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엿가위 들고 직접 엿치기도 하고 예쁘게 꾸며진 한방카페에서 감초차 등 4종의 건강차로 잠시의 여유도 만끽할 수 있다.

 

이순옥 보건소장은 한방건강체험관 운영으로 한의약을 통해 생활 속 건강을 챙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