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여성취업지원센터, 지역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운영
경력단절여성 위한 지역맞춤형 직업교육훈련
기사입력  2019/05/23 [08:21]   임창용 기자

▲ 지난해 운영한 전산사무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개강식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여성취업지원센터(센터장 박주영, 이하 센터)는 오는 27일부터 ‘2019년도 지역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3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괴산군으로부터 1천만원을 지원받아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27일부터 726일까지 2개월간 괴산문화예술회관 내 정보화교육장에서 20여 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전산사무관리 실무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지난 2010년 녹색체험지도사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매년 운영 중인 지역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187명에 달하는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교육 후에는 취업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졌다.

 

이번 전산사무관리 실무자 양성과정은 구인처 조사 결과, 관내 기업에서 세무·회계관련 사무직 인력 수요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기업에 꼭 필요한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개설됐다는 게 센터의 설명이다.

 

특히, 지난해 전산사무관리 실무자 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22명 중 20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가시적인 교육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박주영 센터장은 이번 실무교육은 출산과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구직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고 재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