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2019,채용박람회 개최..구직 인파 인산인해
당일 408명 채용 예정
기사입력  2019/05/23 [18:05]   임창용 기자
▲ 2019 청주채용박람회가 23일 오후 2시 청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2019 청주채용박람회가 23일 오후 2시 청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청년층부터 중장년까지 3,000여 명의 구직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Job, My life. My choice.’를 주제로 개최된 채용관, 심층면접관, NCS 특별관, 현장매칭관, 컨설팅관 등 특색 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채용 트렌드에 맞추어 준비한 NCS 특별관은 컨설턴트에게 NCS 취업전략 및 준비에 관한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서 청년구직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장매칭관에서는 사전구직자 매칭컨설팅, 현장구직자와 참여기업 간 최적의 일자리매칭이 이뤄져 참가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는 데 한 몫 했다.

 

 

이날 행사에 직접 참가한 자화전자, 메타바이오메드, 심텍, 유니메드제약,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 에코프로비엠 등 60개 업체는 현장 면접을 통해 408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