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전통과 아름다운 만남 ‘증평들노래축제’ 15일 개최
기사입력  2019/06/07 [10:16]   김봉수 기자
▲ 사진은 들노래 시연 모습.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이 주최하고 증평들노래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여름 대표 명품축제 2019 증평들노래축제가 오는 15, 16일 양일 간 증평읍 남하리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들노래축제는 전통과 현대, 그 아름다운 만남이라는 주제로 증평의 현재와 지역 고유의 전통 농경문화 및 예술을 한 데 잘 버무려낸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의 묘미인 증평군 향토유적 제12호 장뜰두레농요시연은 이틀간 볼 수 있다.

 

장뜰두레농요보존회가 시연하는 증평장뜰두레농요는 지역에서 농사일할 때 부르던 노동요로 길 놀이, 들 나가기, 화평 및 풍년 기원제, 두레 풍장, 점심 참놀이 등으로 구성된 지역고유의 농경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 사진은 증평들노래축제 우령이 잡기 모습.     © 김봉수 기자

 

축제 첫 날은 효() 콘서트와 초청 가수 공연으로 시작을 알린 뒤 영동난계 국악단의 특별 공연, 종합예술의 명맥을 엿볼 수 있는 제 16회 전국시조경창대회 등 쉴 새 없이 풍성한 볼거리가 이어진다.

 

둘째 날은 군민들의 노래 실력을 뽐내는 제1회 증평군민노래자랑과 전통의 아름다움을 무대에 녹여낸 한복 패션쇼가 열린다.

 

또 제15회 전국국악경연대회와 증평 애환의 아리랑 고개, 퓨전 버스킹 콘서트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북돋운다.

 

두레복식체험, 손 모내기, 단오음식시식, 감자캐기, 우렁이·물고기 잡기 등 여름 길목에 선 증평의 진면목을 살펴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가득해 온 가족이 즐기기에 충분하다.

 

이 밖에도 딱지치기, 제기차기, 모첨죽창던지기, 굴렁쇠놀이, 새끼꼬기 등 이벤트 형식의 전통 놀이체험과 민화 필통, 동물 캐릭터 오르골, 마술종이(슈링클스) 액세서리, 슬라임, 조물락 비누 등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군 관계자는 증평군민뿐만 아니라 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들이 더운 여름의 길목에서 활기찬 기운을, 청량한 증평의 자연에서 건강한 기운을 듬뿍 받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