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26일 개최
제1회 향수옥천 청소년 페스티벌 동시 진행
기사입력  2019/06/24 [21:57]   임창용 기자
▲ 사진은 지난해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가요제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이 전국의 여름 대표 과일 축제로 꼽히는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를 맞아 올해 처음으로향수옥천 청소년 페스티벌을 연다.

 

24일 군에 따르면 다음달 26~28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를 기념,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27일 제1회 향수옥천 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9세에서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희망자는 다음달 10일 오후 6시까지 CJB청주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본선 진출 10팀을 가리기 위해 다음달 13일에는 오후에는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사전 예심을 진행한다.

 

27일 관성회관 야외공연장서 열리는 최종 무대 대상 수상자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와 상패가, 우수상 수상자(1)와 인기상 수상자(1)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6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28일에는 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가요제도 열려 축제 마지막 날 밤을 뜨겁게 달군다.

 

가요제 접수기간과 방법, 예심진행 등은 청소년 페스티벌과 동일하며, 19세 이상의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대상 수상자 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패 및 가수 인증서를, 금상(1)300만원, 은상(1)200만원, 동상(1)과 인기상(1)에게는 각 100만원 씩의 상금과 상패 등을 수여한다.

 

군 관계자는 포도·복숭아 축제와 맥을 같이 하는 가요제는 해마다 전국의 내로라하는 전국의 실력자들이 참가해 빛을 내고 있다청소년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청소년페스티벌에도 많은 인원이 참가해 각자의 에너지와 끼를 맘껏 발산시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청호 상류지역에 위치해 대표적인 친환경 농산물 재배 지역으로 손꼽히는 옥천군은 뛰어난 맛과 품질의 명품 과일 재배지로 유명하다.

 

그 중 포도·복숭아의 달달한 향과 깊은 맛으로 전국의 과일 마니아들을 유혹하는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는 다음달 26~28일까지 옥천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옥천군은 지난해 이 축제에서 포도·복숭아를 비롯해 총 51200여만원의 농·특산물을 판매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