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청소년수련관, 진로직업탐색 프로그램 발대식 진행
기사입력  2019/06/26 [21:0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증평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병노)26일 오후 2시에 증평군 행복교육지구 프로그램사업의 일환으로 증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로직업탐색 프로그램 발대식 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진로터전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감사장 수여, 진로특강 프로그램 등으로 약 한시간반 동안 진행되었으며, 증평지역 3개 중학교 학생과 진로체험처 관계자외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진로직업탐색 프로그램은 전문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신이 가진 가능성을 발견하고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증평 지역내 모든 중학교(형석중학교, 증평여자중학교, 증평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확대실시하며, 사전조사를 통한 직업의식 및 선호도의 철저 분석으로 적합한 활동기관을 선정하여 각 직업별 직업 활동 내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수련관 관계자는 학교와 현장직업체험 중심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고, 지역 주민으로서 직접 꿈의 길잡이가 되어 학생의 올바른 직업가치관 형성과 미래설계를 돕는 역할을 하며 2019년도 청소년들이 행복해지는 그 순간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