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NH농협은행 증평군지부, 폭염대비 그늘막 증평군에 기탁
기사입력  2019/07/11 [16:24]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과 NH농협은행 증평군지부(지부장 김두종)11일 군청에서 그늘막 기탁식을 열고 무더위 해소에 힘을 모았다.

 

NH농협은행 증평군지부는 증평군에 1000만원 상당의 폭염대비 그늘막 5개를 제공했다.

 

이 그늘막은 군민들의 통행이 많은 도안면 노암리 2산업단지(2)와 증평읍 초중리 아울렛DC마트 앞, 장동리 증평문화원 앞, 송산리 증평도서관 앞 총 5개소에 설치됐다.

 

 

이로써 증평군에는 총 15개의 그늘막과 1개의 차양시설물이 마련돼 거리를 지나다니는 군민들이 잠시나마 무더위를 피할 수 있게 됐다.

 

김두종 NH농협은행 증평군지부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그늘막을 기탁하게 됐다올 여름 증평군민들이 그늘막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5월부터 안전총괄과장을 팀장으로 하는 4개반 9명으로 구성된 폭염 T/F팀을 가동하며 폭염 상황관리를 시작했다.

 

방문건강관리사와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자율방재단, 이장 등으로 구성된 재난도우미 179명을 활용해 폭염취약계층의 건강상태를 주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85개소의 무더위쉼터 운영, 농촌 지역 폭염 피해예방 교육 , 폭염대비 비상근무 등 폭염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 최소화에 집중한다.

 

오는 15일부터는 15톤 살수차 2대를 이용해 주요도로의 열섬현상 줄이기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증평군민들이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