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설립 협정
청주에 기록유산분야 국제기구 본격 추진
기사입력  2019/07/14 [22:52]   임창용 기자
▲ 정부는 유네스코와 현지시간 7월 12일 오후 프랑스 파리에서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설립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는 대한민국 정부(유네스코 한국대표부대사 이병현)와 유네스코(사무총장 오드리 아줄레)가 현지시간 712일 오후 430분 프랑스 파리에서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International Centre for Documentary Heritage, ICDH) 설립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협정에는 대한민국 정부와 유네스코의 세계기록유산 보존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고 있으며, 청주시와 관련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센터의 이사회는 청주시 대표 1명을 포함한 10명 이하의 이사로 구성한다. 센터의 운영은 정부의 재정·행정·기술지원 하에 청주시가 건축 및 시설유지를 맡는다.

 

국제기록유산센터에서는 기록유산의 보존 및 접근 정책연구 및 개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세계기록유산사업 및 그 성과에 대한 홍보, 세계기록유산사업 지원 등을 담당한다.

 

한편 센터건물은 직지특구 내 운천동 875번지 주변 4필지에 오는 2020년 말 준공을 목표로 건립을 추진 중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번 정부 간 협정체결로 센터건립을 위한 근거가 마련되었다라며 국가기록원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센터 운영을 위한 차질 없는 준비로 우리시가 세계 기록문화를 선도하는 중추적인 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아울러 센터 건립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