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 곶감, 지속적인 해외 수출
기사입력  2019/07/15 [16:55]   임창용 기자
▲ 신농영농조합법인은 베트남으로 반건시, 감말랭이 등의 영동곶감 4톤을 수출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감고을 영동의 명품 곶감이 해외 수출길에 오르며 명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심천면 소재 신농영농조합법인(대표 정혜숙)이 이달 베트남으로 반건시, 감말랭이 등의 영동곶감 4톤 수출 첫 상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이 업체는 곶감 생산 농가의 판로 개척과 다양한 상품개발, 소비자층 확대를 통해 감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증대, 해외 수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2002년 법인을 설립했다.

 

소백산맥 추풍령 자락에 위치해 일교차가 크고, 풍부한 일조량 덕에 당도가 높고 특유의 맛과 향이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영동곶감이 주력 상품이다.

 

2018년 고령화친화기업지정, 2019년 패밀리기업에 지정되어 지역발전과 우수먹거리 생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설탕 등의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은 건강한 건조식품으로 현지 판촉전을 진행하고 수출박람회 등에서 적극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16년 베트남, 2018년 홍콩 해외 수출시장을 추가로 개척함으로써 영동곶감의 세계화를 더욱 앞당기고 있다.

 

특히, 지난해 이 업체는 반건시, 아이스홍시 등 다양한 종류의 곶감 약8톤을 수출했다.

 

지역의 주요특산물이자 자랑거리인 영동곶감의 맛과 품질이 동아시아 국가의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은 결과다.

 

올해 하반기에도 홍콩으로 약4~5톤 추가 수출할 예정이다.

 

동아시아 지역인 홍콩, 베트남 등의 수출길까지 열리며 국내 내수 소비 부진에 따른 재고 해소는 물론 지역이미지 향상으로 농가 소득증대까지 기대되고 있다.

 

군은 이러한 농가의 열정과 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물류비 지원과 인센티브를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세계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는 영동곶감의 생산기반 강화를 위해 각종 현장지도와 신기술 보급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청정 자연이 만들어낸 최고의 건강먹거리인 영동곶감은 달콤쫀득한 매력으로 국내를 물론,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영동곶감 명품화 작업을 지속 추진하고 해외시장 수출을 확대해 농가 소득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편 2007년 감산업특구로 지정된 영동군은 지난해 기준으로 2,333농가에서 3,920톤의 명품 곶감을 생산했다.

 

올해 2개 농가가 약16t을 미국, 베트남 등지의 해외에 수출했다.

 

영동곶감을 활용해 다양한 판매·전시·체험·문화행사가 함께하는 영동곶감축제는 전략적인 마케팅과 구매층 확대를 위해 개최시기를 예년보다 조금 늦춰 내년 1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