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1회 괴산 둔율올갱이축제, 15일 개막
칠성면 둔율마을 일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8/09 [18:01]   임창용 기자
▲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칠성면 둔율마을 강변 일원에서 ‘강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제11회 괴산 둔율올갱이축제’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둔율올갱이축제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둔율올갱이마을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해용)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칠성면 둔율마을 강변 일원(칠성면 둔율길 142)에서 강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11회 괴산 둔율올갱이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9일 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어른들에게는 고향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시골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 축제에서는 황금 올갱이(다슬기의 방언)를 찾아라, 올갱이전 만들기, 트랙터를 개조해 만든 풍경마차 운영, 메기·미꾸라지 잡기, 나비 생태체험, 올갱이 까먹기 대회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윤해용 축제추진위원장은 시원한 달천에서 올갱이를 잡고, 다양한 생태체험을 하며 오감만족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온 가족이 신나게 즐기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 둔율올갱이축제는 칠성면 둔율마을에서 청정지역에서만 자라는 올갱이를 소재로 주민과 방문객이 하나로 어우러져 시골의 향수와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형 체험축제로, 200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대표 농촌축제 중 하나다.

 

2012년 농식품부가 우수 농촌축제로 선정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어 해마다 많은 방문객들로 붐빈다.

 

한편, 둔율마을 주변에는 올갱이축제와 연계해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산막이옛길, 군자산, 연하협구름다리, 쌍곡계곡, 갈은계곡, 천년고찰 각연사 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가 자리 잡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