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군북면 여성자율방범대, 야광 ‘실버안전스티커’ 보급
기사입력  2019/08/13 [19:49]   임창용 기자
▲ 군북면 여성자율방범대는 보행보조기 이용 노인들에게 안전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군북면 여성자율방범대는(대장 장경식) 보행보조기 이용 노인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옥천군에서 추진하는노인 성인용보행기 지원 사업에 따라 보행보조기 사용은 증가했으나 야간이나 빗길에서는 눈에 잘 띄지 않는 문제점이 있어 안전성 확보 차원에서의 대책이 절실했다.

 

 

이에 군북면에서는 어르신들의 보행 안전을 위해 반사스티커를 제작하였고 여성자율방범대에서는 자발적으로 각 마을을 찾아 보행보조기를 이용하고 있는 노인들에게 반사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반사스티커는 신발뒤꿈치, 지팡이, 보행보조기 등에 쉽게 부착 가능한 형태로 야간 보행 시 빛을 반사해 운전자들이 어두운 곳에서도 보행자를 쉽게 판별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장경식 방범대장은 고령인구가 많은 군북면의 특성에 맞게 앞으로도 노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보행보조기에 스티커를 부착한 감로리 어르신들은 밤길에 돌아다니기가 위험했는데 스티커를 붙여놓으니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보여서 마음이 놓인다.”고 만족감을 보이며 군북면 방범대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하늘작' 충주복숭아, 전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