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보건소, A형간염 소아·청소년 유료 접종
기사입력  2019/08/14 [14:5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보건소는 최근 A형간염환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확진환자의 밀접접촉자에 대한 무료예방접종 시행과 함께, A형간염 소아·청소년대상 유료 예방접종을 819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료접종 대상자는 20111231일 이전 출생자 ~ 18세 이하가 대상으로, 6개월 간격 2회 접종이며 접종금액은 114,000원이다. A형간염 예방접종은 2014년부터 국가예방접종으로 도입되어 2012년생 영유아부터는 무료예방접종이 가능해졌지만 그 이전 출생자는 고가의 접종비 때문에 접종률이 현저히 떨어진다.

 

특히 2019년 들어 경기도를 비롯해 대전, 충북, 충남, 세종 지역에 A형간염 환자가 급증하였으며, 확진환자의 대부분이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연령대로 옥천군은 A형간염 확진환자의 밀접접촉자에 대한 무료예방접종을 시행중에 있으며, 선제적 대응을 위해 유료 예방접종까지 확대 실시하게 되었다.

 

19세 이상 성인에 대한 예방접종은 약품확보가 완료되는 데로 9월중 실시할 예정이다.

 

A형간염은 법정감염병 제1군으로 A형 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함으로써 전염된다. 특히 개인위생 관리가 좋지 못한 저개발 국가에서 많이 발병되지만, 최근에는 위생적인 환경에서 자란 20~30대에서도 발병률이 급증하는 양상을 보인다. 집단으로 발병하는 경우는 오염된 식수원이나 급식 등으로 인한 경우이다.

 

주로 A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와 접촉한 경우에 급속히 확산되므로, 전파위험이 높은 대상에 대한 선제적 감염병 예방이 필수적이다.

 

옥천군은 A형간염 접촉자 전원 무료예방접종과, 미접종자의 유료예방접종사업을 통해 향후 A형간염 환자가 대폭 감소 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A형간염예방접종을 실시하지 않은 소아·청소년에 대해서는 예방접종을 꼭 실시하도록 권장하였다.

 

임순혁 보건소장은 향후 이 같은 선제적 감염병 예방 및 차단을 통해, 면역 형성자 증가로 감염병의 전파를 원천 봉쇄시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옥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