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의회, 노인복지관 사랑의 급식봉사
기사입력  2019/08/20 [13:14]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의회는 20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진천군의회(의장 박양규)20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을 찾아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급식 봉사활동은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혹서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수렴하여 수요자 중심의 노인복지 정책을 수립하고자 마련되었다.

 

급식 봉사에 앞서 진천군의회는 복지관 실무진을 찾아 복지관 급식소 운영 현황과 복지관 운영 프로그램 등 복지관 운영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의회는 고령화에 따른 인구 구조 변화로 노인복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말하며 복지관이 지역복지의 허브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의원들은 12시부터 급식소에서 배식을 하며 찾아오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고 식사하시는 어르신들을 살피며 건의사항을 들었다.

 

의원들은 어르신 한분 한분을 찾아 인사를 나누고 몸이 불편하신 분은 직접 배식을 받아 전하기도 했으며 식사 후 퇴식구 정리 및 설거지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박양규 의장은 휴가철은 자원봉사자가 많이 없다는 소식을 듣고 부족한 일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오늘 현장에서 청취한 의견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정책의 발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의원들은 취약계층은 단절된 경제적 상황 때문에 제대로 된 식사도 하지 못하시는 분이 많다.”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인간의 존엄을 회복하고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알찬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