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앙성초, 학교 공간 혁신 리모델링 준공
기사입력  2019/08/22 [11:00]   임창용 기자

 

▲ 앙성초등학교는 22일 오전 학교공간혁신 리모델링 준공식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앙성초등학교가 22일 오전1030분 교내 일원에서 학교공간혁신 리모델링 준공식과 강천초 통·폐합 축하자리를 함께 가졌다.

 

행사에는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테이프 커팅식 후 1층 로비인 앙성마루에서 학생들이 평소 방과후 교육활동에서 익힌 택견과 합창 공연 등 축하무대가 열렸다.

 

준공식에서 김병우 교육감은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혁신으로 신나는 학교에서 즐거운 배움이 일어나고 따뜻한 품성이 길러져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이 실현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앙성초는 201931일 강천초등학교와 통·폐합 후 교육환경 시설 개선 요구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학습공간을 조성했다.

 

이는 학교공간혁신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이 사업은 학생들이 사용하는 교실이나 로비, 복도, 연결통로 등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미래교육과정에 맞게 리모델링하는 것이다.

 

▲ 앙성초등학교 '앙성마루’ 중앙현관 모습.     © 임창용 기자

 

이에 앙성초는 통폐합 지원비와 도교육청 시설지원 사업비 약 3629백만원으로 201812월부터 20195월까지 약 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공간혁신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

 

리모델링은 특수학급 포함 7개 교실, 유치원, 도서실, 학생휴게실, 1층 로비, 옥상 정원이다.

 

특히 교실 공간 조성 시 학생들의 발달단계와 학년별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학습공간과 놀이공간의 비중을 달리했다.

 

학습공간 대 놀이공간의 비중을 1학년과 2학년은 2080, 3~4학년은 5050, 5~6학년은 8020으로 조성했다.

 

유치원은 유희실을 확장하여 유아들이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공간에서 맘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최적의 시설을 조성했다.

 

도서실은 기존의 틀을 깨고 학생들이 친숙한 환경에서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가정친화적이며 아동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했다.

 

1층 중앙 로비인 앙성마루는 아동들이 탁구도 치고 모둠 놀이도 할 수 있는 종합 실내 놀이 공간으로 꾸몄다.

 

옥상은 사시사철 녹색 정원을 조성해 학생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바른 인성과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앙성초 관계자는 앙성초를 찾아오고 싶은 학교를 만들고자 고민했다.”아이들에게 집처럼 편안한 생활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앙성초등학교는 201931일자로 강천초 통폐합을 마지막으로 복성초, 능암초, 영죽초, 단암초 등 앙성면에 있는 모든 초등학교를 통·폐합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