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2020년 정부예산 확보 보고회 개최
2021년 신규사업 발굴보고회 동시 진행
기사입력  2019/08/23 [20:15]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정부예산 확보 및 2021년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정부예산 확보 및 2021년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재종 옥천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부군수, 국장, 실과사업소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 국도비 신청 대상 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 진행 사항과 2021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2020년도 정부예산 확보 상황은 387개 사업에 2,410억원이 정부 부처예산안에 반영되어 추진되고 있으며, 또한, 신규 발굴사업은 76개 사업에 4,477억원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장계관광지 리뉴얼사업, 옥천 역사박물관 건립, 충청북도 테마 과학관 건립 사업, 의지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사업,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대수선, 옥천묘목공원 명소화 사업, 고령자 복지주택 사업, 청성면 농어촌생활용수개발사업 등이 있다. 비 예산사업으로 행정제도 개선안 16건을 발굴하기도 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재종 군수는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발굴에 임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정부예산과 도 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부처 동향파악과 대응전략을 마련하여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새롭게 발굴된 사업이 사장 되지 않고 군민들의 행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더욱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 했다.

 

한편 옥천군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정부예산 확보에 집중하고,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가 발굴하여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