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보건소, 스마트 혈당관리 프로그램 '큰 효과'
기사입력  2019/08/27 [12:05]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효과적인 혈당관리를 위해 'IT기반 스마트 당관리 프로그램'을 추진, 큰 효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 'IT기반 스마트 당관리 프로그램' 

 

지난 4월부터 당뇨병 환자와 당뇨전단계자 100명을 모집해 추진된 프로그램은 당뇨병 환자와 보건소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혈당수치를 확인하고 맞춤형 상담과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환자는 직접 혈당검사 후 스마트 폰 앱을 이용, 보건소 혈당관리프로그램에 전송한다.

 

보건소에서는 이를 통해 합병증의 예방과 진행을 최소화하고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당뇨병을 관리한다.

 

실제 지난 4월 3일부터 프로그램을 완료한 1·2기 참여자 40명 중 33명은 0.5% 이상 당화혈색소 수치가 감소됐다.

 

아울러 현재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한 자신감을 알아보는 자가 건강인식 수준 설문조사에서는 82%인 32명이 좋다고 답변하는 결과를 나타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3기~5기 참여자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공공보건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